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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기과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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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 4주 (30일) 수준 입문(초급)
담당강사 하선미 정원 5,000명
진도율 100%이상 점수 시험 : 60점 이상
과제 : 없음
교육비 54,340원 환급비 우선지원기업 : 27,170원 (50%)
1000명 미만 대기업 : 21,736원 (40%)
1000명 이상 대기업 : 10,868원 (20%)

강좌소개

요양병원 종사자를 위한 핵심 직무과정

학습대상자

요양병원 의사,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, 원무과직원, 진료지원부서 직원 등 요양병원 종사자

강좌목표

- 환자안전사고 발생 시 환자안전사고 유형에 따른 환자안전사고 관리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.
- 환자와 의료진간, 의료진과 의료진간의 정확한 의사소통을 통해, 환자확인 오류와 처방 오류로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.
- 낙상의 위험요인을 파악하여 이를 방지할 수 있으며, 낙상 사고 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.
- QI 활동 주제를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적절한 도구를 선택하여 QI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.
- 환자의 권리를 지켜줄 수 있고, 취약환자 내원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.
- 안전한 의료정보 관리법을 숙지하여 의료정보 유출사고에 대응할 수 있다.
- 말기 환자의 주요 증상을 파악하여 그 증상에 따라 관리할 수 있다.
- 안전한 신체 보호대를 적용할 수 있으며, 신체보호대 대안 중재법에 대해 알고 신체 보호대를 최소화 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.
- 욕창의 발생원인 및 증상을 파악하여 예방활동을 할 수 있으며, 욕창의 치료 및 간호방법을 숙지하여 욕창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.
- 요양병원에서 발생하는 불만고충을 처리할 수 있고, 의료만족도 조사를 통해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으며, 노인 및 치매환자와의 소통방법을 습득하여 소통을 개선할 수 있다.

강사소개

김세진
이노솔루션 컨설팅 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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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환자안전 개요 맛보기강좌
2 의료진간 정확한 의사소통
3 낙상 예방 활동
4 질향상 개요
5 질향상 실제
6 지표관리
7 환자의 권리와 의무
8 의료정보관리
9 말기환자 관리
10 신체보호대 관리
11 욕창관리
12 고객접점관리